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정보

청약통장 가입지역 변경 알아보기

by !@#%&*~## 2021. 10. 12.

청약통장 가입지역 변경 알아보기

 

내 집 마련이라는 꿈은 항상 누구에게나 가지고 있는 좋은 상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청약이라는 것도 인생에서 단 1번 가능하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한 터닝 포인트가 될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도 싶습니다. 이렇게 중요한 청약통장을 처음 만들 때 생생 했던 가입 지역을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청약 홈 홈페이지에서 변경

 

포털 사이트에서 청약 홈을 검색해서 들어가거나 편한 방법으로 아파트 청약을 할 수 있는 청약 홈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저는 네이버에서 청약 홈을 검색을 했습니다.

 

청약 홈에 들어오면 무조건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이 로그인입니다. 항상 먼저 로그인을 해주는 게 어떤 것을 진행할 때 가장 편리합니다. 여기서는 마이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로그인 화면이 바로 나옵니다.

본인이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을 먼저 해줍니다. 저는 네이버를 통해서 로그인을 진행하였습니다.

 

로그인이 완료가 됐다면 좌측 메뉴에서 청약 자격 확인을 누르고 청약 통장 가입 내역을 눌러 줍니다.

 

이어진 화면에서 가운데에 있는 조회 하기를 눌러 줍니다.

 

 

그러면 본인이 어떤 지역에서 청약통장을 가입했는지 가입지역을 알 수가 있습니다. 일단 이렇게 먼저 본인이 현재 가입한 지역에 대해서 확인을 합니다.

 

이어서 창을 아래로 조금 내려 보면 거주지 변경하 기라는 화살표로 표시한 부분이 보입니다. 클릭을 해줍니다.

 

여기에서 유의사항에 대해서 읽어 보고 체크를 하고 아래 본인이 변경하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을 해서 변경을 눌러 주면 지역이 변경이 됩니다. 

 

그리고 다시 이전 화면으로 넘어오면 가입지역에서 변경이 된 청약통장 가입지역을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

 

2021.10.11 - [생활정보] - 블랙 프라이데이 직구 사이트 확인

 

2021.10.11 - [생활정보] - 2021 블랙프라이데이 날짜 및 세일 기간 확인

 

2020.12.17 - [부동산정보] - 부동산 규제 지역 & 규제 해제 지역 (20.12.17 최신)

 

2021.10.05 - [생활정보] -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 알아보기

 

댓글